Tuesday, July 4, 2017

 

[SystemCenter] SCCM Console Update 후, Client agent(Configuration Manager) Update 방법


SCCM Console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면, Client PC에 설치된 SCCM Agent (Configuration Manager) 역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Console이나 Client agent 간의 동일한 기능을 수행 가능합니다.

수행 방법은 Administration > Site Configuration > Sites > (리본 바에서) Hierarchy Settings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Hierarchy Settings 중 'Automatic Client Upgrade'탭이 있는데 거기서 'Upgrade Client Automatically when new client update are available'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체크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에 설치된 Client Agent(Configuration Manager)를 삭제 후 신규버전으로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에 따른 영향도(N/W, 기 배포사항)를 검토하셔야 합니다.
  2. Script를 통해서 GPO 정책을 설정한 경우, 설치 경로에 있는 설치 파일을 최신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모두 변경을 해야만 이후 정책 적용된 PC는 신규 버전이 설치됩니다. 
  3. 기존 버전이 설치된 Client를 별도로 Collection을 생성하여 Push Installation을 하셔도 됩니다. 






Share:

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