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CM Console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면, Client PC에 설치된 SCCM Agent (Configuration Manager) 역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Console이나 Client agent 간의 동일한 기능을 수행 가능합니다.
수행 방법은 Administration > Site Configuration > Sites > (리본 바에서) Hierarchy Settings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Hierarchy Settings 중 'Automatic Client Upgrade'탭이 있는데 거기서 'Upgrade Client Automatically when new client update are available'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체크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에 설치된 Client Agent(Configuration Manager)를 삭제 후 신규버전으로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에 따른 영향도(N/W, 기 배포사항)를 검토하셔야 합니다.
- Script를 통해서 GPO 정책을 설정한 경우, 설치 경로에 있는 설치 파일을 최신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모두 변경을 해야만 이후 정책 적용된 PC는 신규 버전이 설치됩니다.
- 기존 버전이 설치된 Client를 별도로 Collection을 생성하여 Push Installation을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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