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100판다입니다.

시스템 엔지니어로 업무를 수행하다보면, 기존 지식과 경험을 통해서 해결할 수 없는 많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모르는 상황에 대해 Vendor 측 지원을 받기도 하지만 아마 대부분 시스템 엔지니어로서의 직함을 지닌 분들이라서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구글링을 해도 이 방법이 맞는 방법인지, 제대로 효과가 있는 것인지 검증이 되지 않은 비공식적인 포스팅들이 많이 노출되어 막상 적용하기에는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제가 운영하는 환경 및 테스트 환경에서 해당 글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이곳에 글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정보에 대해서 유사한 상황이라면 한번쯤 try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문서가 '영어'로 되어 있다보니, (물론 영어는 이 세계에서는 공용어이자, 필수 언어이긴 하지만) 한국에 계신 토종(?) 엔지니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글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텍스트가 아닌 U.I.로 표현하여 설명드리려고 캡쳐화면을 많이 넣었습니다.

현재 Technet 포럼에서 100panda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나, 아직도 많이 배워가는 중이라서 보다 도움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조금이라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공간이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으면 짧은 댓글이라도 남겨주시면 제겐 큰 응원과 격려가 될 것 같습니다. 

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