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PC를 도메인에 가입시킬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The join operation was not successful. The could be because an existing computer account having the name <computer_name> was previously created using a different set of credentials. Use a different computer name or contact your administrator to remove any stale conflicting account.
가입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다른 자격 증명 집합을 사용하여 이름이 <컴퓨터 이름>인 기존 컴퓨터 계정을 만들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 이름을 사용하거나, 충돌하는 이전 계정을 제거하도록 관리자에게 요청하십시오. 오류 :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해결책1]
이 경우 대부분 도메인 관리 서버인 DC 서버에서 도메인 가입 시 사용한 컴퓨터 계정이력이 있다면 삭제를 해주면 된다. 하지만 해당 계정을 조회를 해봐도 Domain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가 있을 때는 아래 방법대로 로컬 어드민 그룹에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
[해결책2]
C:\Windows\System32의 속성\보안(Security)에 가서 사용권한을 Full Control 권한을 부여한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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