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ne 12, 2017

 

[ActiveDirectory] AD서버와 Client 간의 Trust 관계가 깨진 경우와 방법


AD 환경에서 종종 AD 서버와 Client PC간의 Trust 관계가 깨져서 AD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기 됩니다.




이런 경우 기본적으로 Cached Login으로 접속을 할 수 있지만 AD서버와 통신이 오랫동안 안된 경우에는 그마저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럴 경우 1차적으로 1) "Windows Authorization Access Group"의 권한을 부여 받은 사용자가 해당 PC에 접속하여 2) Local Admin권한을 가진 계정을 생성하고 3) AD Domain 을 탈퇴한 후 4) 재부팅 후 2에서 만든 계정으로 접속 후 다시 5) AD Rejoin 하면 됩니다만..  


탈퇴 후 재조인이 번거로울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래 링크는 AD 서버에서 작업을 하는 것인 만큼 AD 관리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에게 그 권한을 부여하는 것은 리스키하겠죠..
http://www.dell.com/support/article/us/en/19/SLN288266/active-directory-error-about-trust-relationship?lan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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