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21, 2016

 

[SystemCenter] CAS와 각 사이트의 Primary Server 간의 복제 동기화가 안될 때

System Center를 CAS( Central Administration Server, 이하 CAS)와 각 사이트의 Primary Server 간의 복제 동기화가 안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 경우 해당 서버의 DB에서 아래 쿼리를 조회를 해보면 어느 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조회 및 초기화하여 재진행을 할 수 있다.

CAS와 Primary Server 간의 복제 정상 확인
spdiagdrs

상기 쿼리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다른 것보다도 저 빨간박스 안에 두 값이 'Enabled'인지 확인을 해본다. Enabled인 경우, 속도가 더디긴 해도 지속적으로 복제하는 과정이라는 의미이다. 그외 다양한 값을 얻을 수 있는데, 상기 쿼리를 통해서 System Center에 대한 다양한 복제 정보를 제공한다. 

 'Failed'로 되어 있는 경우, 아래 쿼리를 통해서 어느 복제 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다음 조회를 통해서 조회 하면 된다.

CAS와 Primary Server 간의 비정상 복제 항목 확인
select * from RCM_DrsInitializationTracking where InitializationStatus not in (6,7)
select * from RCM_ReplicationLinkStatus where SnapshotApplied <>1

상기 쿼리로 조회를 하면 빨간박스 안에 정보가 정상인지 확인을 해본다. 만약 제대로 복제가 안된 경우라면 위의 박스(복제 시도 횟수)가 점점 늘어날테고, 아래 박스(상태값) 역시 'failed'로 표시가 된다. 



만약 실패로 인해 복제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해당 복제 단계를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아래 쿼리를 통해서 업데이트 하면 된다.

CAS와 Primary Server 간의 비정상 복제 항목 초기화
update rcm_drsinitializationtracking set InitializationStatus = 7  where InitializationStatus not in (6,7)
update RCM_ReplicationLinkStatus set SnapshotApplied = 1 where SnapshotApplied <>1

상기 쿼리를 실행하면, 다시 오류가 발생한 단계에서 다시 시도를 하게되고 수 분이 지난 다음에 상태를 점검해본다.

#SystemCenter #SC #CAS #PrimaryServer #Replication



Share:

0 comments:

Post a Comment